삼천포팔포 횟집·숙박단지

커뮤니티

제18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개최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5-01 19:35 조회30회

본문

제18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아래와 같이 개최됩니다.

어는 7월 말부터 잡히기 시작해 날씨가 서늘해지는 가을에 가장 맛이 있다고 해서 ‘봄 도다리, 가을 전어’라는 말이 있다. ‘가을 전어 굽는 냄새에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고 할만큼 고소한 향과 맛이 일품이다.
매년 7월말에서 8월초 사이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에서는 여름 햇전어가 잡히기 시작하는 시기에 전어축제를 개최하여 여름 햇전어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 있다.
2019년 제18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7월 24일(수)부터 7월 28일(일)까지 5일간 삼천포항의 팔포매립지 일원에서 고소한 전어구이, 전어회, 전어회무침 등을 맛볼 수 있는 여름 대표 먹거리 축제로 삼천포 앞바다에서 잡은 자연산 전어를 소개하기 위해 매일 전어 시식회를 비롯하여,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맨손전어잡기 체험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외에도 전어와 관련된 즉석 전어퀴즈쇼, 전어 먹기대회, 전어만들기 체험 등 전어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전어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전어의 손맛과 입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많다. 이외에도 저녁시간에는 특설무대에서 다양한 무대공연과 함께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노래자랑 등도 개최되어 더욱 즐겁고 신명 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중에 있다.

[주요행사]
- 무료 시식회
- 맨손 전어잡기 체험
- 전어 만들기 체험 등 각종 체험행사

[공연행사]
- 초청가수공연
- 전어축제 노래자랑 대회 등